본문 바로가기
코딩 공부/python

파이썬을 이용한 주식 자동거래

by Camel_coding_food 2022. 2. 9.
반응형

 제가 요즘 코딩을 이용한 자동거래에 관심이 생겼습니다. 원래는 장기투자가 적성에 맞아 자동매매투자는 관심이 없었는데 코딩과 주식을 함께 공부하니 자연스럽게 관심이 생기더라구요~

인프런 같은 코딩 수업 플랫폼에 관련 수업이 꽤 많긴한데 책으로 보면서 배우는게 더 나을거 같아서 책을 한번 사봤습니다.

 

광화문 교보문고에서 비슷한 책을 여러 권 알아보았는데 이 책이 제일 세밀하게 설명해줘서

골랐습니다. (저는 예스24에서 주문했어요. 당연한 말이지만 인터넷 주문이 더 싸용)

 

앞부분에 주식이 무엇인지와 역사등에 대한 글이 나와있는데 저는 그냥 건너뛰었습니다.

주식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읽어보셔야하겠지만, 이 책에 관심을 보이시는 분들 중엔 없을거 같네용.

 

책의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.

  1. 증권 데이터 분석에 앞서
  2. 파이썬 프로그래밍
  3. 팬더스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
  4. 웹 스크래핑을 사용한 데이터 분석
  5. 시세 DB 구축 및 시세 조회 API 개발
  6. 트레이딩 전략과 구현
  7. 장고 웹 서버 구축 및 자동화
  8. 변동성 돌파 전략과 자동매매
  9. 딥러닝을 이용한 주가 예측

전에 위키독스에서 파이썬을 이용한 비트코인 자동매매(https://wikidocs.net/book/1665) 사이트를 따라해 본 적은 있지만, 파이썬이 아직 익숙하지 않아 2장부터 저는 보고 있습니다.

 

다음 게시물부터 제 코딩 활동을 올리겠습니다. 제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감사해요~

반응형

댓글